싱가포르에서 생활하기


싱가포르 소개

싱가포르는 지도 상의 빨간 점으로만 머물지 않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전략적인 위치에 자리잡고 있으며, 7천 개의 다국적 기업이 주둔하여 명망 높은 금융과 무역 허브의 지위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튼튼한 노동력은 이 선진국가를 움직이게끔 하는 원동력이며, 싱가포르를 안정적이고 번영한 국가로서 거주하게끔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명망 높은 금융과 무역 허브의 지위와 별개로, 싱가포르는 쇼핑천국으로 또한 현저하게 유명하며 방문객들이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오차드 거리는 Presence 미스터리 쇼핑에 의해 2012년도 쇼핑의 거리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2). 센토사 섬은 싱가포르의 놀이터로 또한 알려져 있는데, 정원과 해변가에서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자연애호가들에겐 완벽한 장소입니다. 짜릿함을 찾는 이들에겐 아시아 최고의 놀이공원 (3)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가 있어서 짜릿한 활동들을 즐길 수 있는 굉장한 장소입니다.

싱가포르는 적도에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지리적인 위치로 인하여, 계절의 변화를 경험하지 못합니다. 대신, 기후는 온도 (섭씨 25도 ~ 35도)가 대체적으로 일정하며 습도 (70% ~ 90%)는 상대적으로 짧은 북서풍과 남서풍의 몬순기후(장마)로 인하여 강우량과 바람에 따라 변합니다.

사람, 문화 그리고 언어

싱가포르는 대도시로서 익히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인종이 더불어 있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중국 계(係) 74.2%, 말레이 계(係) 13.3%, 인도 계 (係) 9.2% 그리고 혼혈 유라시안 과 아시아인들로 3.3%가 싱가포르의 인구를 이루며 조화롭게 살고 있습니다(4). 문화재들로부터 마음이 사로잡힐 수 있는데, 다문화적인 유산의 전형적인 예가 되어줄 역사적인 건물과 종교시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로 인하여 싱가포르에는 다양한 특별 요리가 서로 다른 문화권으로부터 유래하였으며, 싱가포르는 방문객으로부터 아시아의 음식 수도라는 지위를 얻었습니다. 더욱 더 놀랍게 하자면, 미쉐린 별 인증을 획득한 수많은 식당들이 유명 요리사들에 의해 싱가포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를 반증하자면, 싱가포르는 4대 주요 인종그룹을 각각 대표하는 언어들을 공용어로 지정하였습니다. 영어, 중국(만다린)어, 말레이어, 인도(타밀)어가 싱가포르의 4대 공용어입니다. 그리하여 중국어나 말레이어 (5)를 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데, 이는 영어가 학교와 기업체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문화와 언어들로 인해 많은 싱가포르 인들은 두 가지 이상의 언어를 구사하며 그 환경 속에서 성장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싱가포르 어린이들이 두 세가지 언어를 구사하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으시기 바랍니다.